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8월2일(화) 하나님께서 여러 이름으로 자신을 드러내시다 3(8)

세 가지 시험과 세 가지 위로

 

▒ 오늘의 말씀

창세기 22:1-2

1. 그 일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2.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히브리서 5:7-9

7.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8. 그가 아들이시면서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9. 온전하게 되셨은즉 자기에게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한 겹으로 된 것보다 세 겹으로 된 끈이 훨씬 튼튼합니다(전 4:12). 아브라함은 세 가지 면에서 위로를 받았습니다. ①아브라함은 아들, 이삭을 얻었습니다. ②그는 우물을 포함한 조그마한 땅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③그와 만난 사람들은 강력한 하나님과의 동행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항상 이렇게 좋을 수만 있을까요? 아브라함은 영원하고 항상 그와 동행하시며,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늘 곁에 계시는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그렇지만 아브라함이 살아온 날들이 햇빛과 같이 밝은 날들만은 아니었습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