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7월16일(토)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삶(골로새서 1:24-3:4)(3)

바울의 수고

 

▒ 오늘의 말씀

골로새서 1:28-29

28. 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29.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바울이 고린도 교인들에게 썼던 비밀은 이제 신앙인들에게는 더 이상 수수께끼가 아니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시고 옛 창조와 새 창조의 첫 열매이신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 교회 안에 찾아오셨습니다. 그의 시각은 보이는 것과 시간적인 것에 더는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현재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은 이미 현재도 누리고 있는 영원한 삶을 선물로 받았습니다(비교. 엡 2:4-7). 그 비밀은 그들에게 모든 인간이 품고 있는 헛된 희망과 사람들을 기만하는 환상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제공합니다(골 2:4.8; 롬 16:18; 벧후 2:1-3).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