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12월 26일(월)오라, 우리가 베들레헴으로 간다! (눅 1-2장) (7)

오라, 우리가 베들레헴으로 간다

 

▒ 오늘의 말씀

누가복음 2:13-20

13. 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들과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15. 천사들이 떠나 하늘로 올라가니 목자가 서로 말하되 "이제 베들레헴으로 가서 주께서 우리에게 알리신 바 이 이루어진 일을 보자." 하고
16. 빨리 가서 마리아와 요셉과 구유에 누인 아기를 찾아서
17. 보고 천사가 자기들에게 이 아기에 대하여 말한 것을 전하니
18. 듣는 자가 다 목자들이 그들에게 말한 것들을 놀랍게 여기되
19. 마리아는 이 모든 말을 마음에 새기어 생각하니라.
20. 목자들은 자기들에게 이르던 바와 같이 듣고 본 그 모든 것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 돌아가니라.


갑자기 그 천사와 더불어 하늘의 군대가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보이지 않는 세계로부터 등장했습다”(F.L. Godet. 1812-1900. 스위스 신학자). 그들의 힘찬 찬양은 밤을 가득 메웠습니다: “더없이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주님께서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로다.” 그런 다음 천사들은 “보이고 들을 수 있는 곳에서부터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세상으로” 돌아갔습니다(G.Maier). 목자들은 어두운 밤에 다시 외롭게 홀로 서 있었습니다. 그 시간은 ‘그대로 들판에 웅크리고 머물러 있거나’, ‘믿고 떠나거나’ 둘 중 하나를 결정해야 할 순간이었습니다. 목자들은 결심했습니다. 그들은 서로 격려했습니다: “어서 가자! 날이밝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지금 당장!”(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