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10월14일(금) 오 놀라우신 주님! (요한복음 10:1-42)(14)

믿음의 역사

 

▒ 오늘의 말씀

요한복음 10:40-42

40. 다시 요단 강 저편 요한이 처음으로 세례 베풀던 곳에 가사 거기 거하시니
41. 많은 사람이 왔다가 말하되 요한은 아무 표적도 행하지 아니하였으나 요한이 이 사람을 가리켜 말한 것은 다 참이라 하더라.
42. 그리하여 거기서 많은 사람이 예수를 믿으니라.


오늘 말씀은 얼마나 멋진 결말입니까!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의 한 장르와 같이 예수님과 그 백성의 영적 지도자 사이에서 일어났던 매우 격렬한 대립에서 아주 멋진 종결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 예수님은 세례 요한이 활동했던 요단의 동편으로 다시 가셨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많은 사람을 만났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과의 만남에서 예수님에 대한 세례자의 증거가 참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결론은 단순히 몇 마디로 정리됩니다 : “그리고 많은 사람이 예수를 믿었다”(42절). 예수님은 많은 사람이 적대시하는 시련 가운데서도, 요한복음 7장 31절과 8장 30절에서처럼 이스라엘 백성이 자기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 다. 많은 유대인이 예수님께 나아가는 것이 계속되고 있습니다(요 2:23 참조).(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