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5월 7일(토) 믿음의 훈련을 위한 특별한 과정(4)

하나님은 죽음의 심연으로부터 구원하십니다

 

▒ 오늘의 말씀

요나 2:10 주님께서 그 물고기에게 명하시니, 물고기가 요나를 뭍에다가 뱉어 냈다.

디모데후서 4:17-18 주님께서 내 곁에 서셔서 나에게 힘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나를 통하여 전도의 말씀이 완전히 전파되게 하시고, 모든 이방 사람이 그것을 들을 수 있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나를 사자의 입에서 건져내셨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 또 구원하셔서 그분의 하늘 나라에 들어가게 해 주실 것입니다. 그분께 영광이 영원무궁하도록 있기를 빕니다. 아멘.


자비롭고 너그러우신 하나님은 요나의 감사와 약속을 받아주셨습니다. 그만큼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긍휼히 여기십니다. 하나님은 “물고기 배”라는 특이한 기도실에서 요나가 했던 기도를 의심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망설이지 않고 행동하셨습니다. “그리고(새번역에는 ‘그리고’가 없지만, 독일어 본문에는 있다.) 주님께서 그 물고기에게 명하시니”에서 “그리고”라는 작은 단어가 이를 가리킵니다. 다시금 하나님은 물속에 있는 자신의 도우미를 수고하게 하셨습니다. “뭍으로 헤엄쳐 가라! 거기서 그를 뱉어 내라!” 물고기는 창조주의 말씀에 순종했습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