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4월 23일(토) 예수 그리스도 – 이 세상에 유일하신 분(5)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삶

▒ 오늘의 말씀

골로새서 1:3-6 

3. 우리는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할 때에, 항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니다.
4.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에 대한 여러분의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해서 여러분이 품고 있는 사랑을 전해 들었습니다.
5. 이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을 위하여 하늘에 쌓아 두신 소망에 근거합니다. 이 소망은 여러분이 진리의 말씀 곧 복음을 받아들일 때에 이미 들은 것입니다.
6. 이 복음은 온 세상에 전해진 것과 같이, 여러분에게 전해졌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은혜를 듣고서 참되게 깨달은 그날로부터, 여러분 가운데서와 같이 온 세상에서 열매를 맺으며 자라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3:13 그러므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가운데서 으뜸은 사랑입니다.


골로새 교회에서의 삶은 믿음, 사랑, 소망이라는 세 가지 줄에 의해 결속력 있게 유지되었습니다. 바울과 디모데는 그 세 가지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비교. 행 16:30-34).
• 하나님의 아들을 그들의 구원자이자 해방자로 믿는 모든 사람을 향한 사랑(비교.엡 1:15-16; 몬 5).
•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을 의뢰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하늘에 마련해주신, 그분과 함께하는 영원한 생명에 대한 소망. “… 하나님께서는 그 크신 자비로 우리를 새로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로 하여금 산 소망을 갖게 해 주셨으며, 썩지 않고 더러워지지 않고 낡아 없어지지 않는 유산을 물려받게 하셨습니다. 이 유산은 여러분을 위하여 하늘에 간직되어 있습니다”(벧전 1:3b-4).(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