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8월20일(토) 예수님이 오시면 일어날 일 (살전 4:13-18, 막 13:1-37을 중심으로) (12)

시험과 박해에 대한 권면의 말씀

 

▒ 오늘의 말씀

마가복음 13:4-8

4.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이 모든 일이 이루어지려 할 때에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5.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6.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내가 그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7. 난리와 난리의 소문을 들을 때에 두려워하지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
8.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지진이 있으며 기근이 있으리니 이는 재난의 시작이니라."

이사야 57:20-21

20. 그러나 악인은 평온함을 얻지 못하고 그 물이 진흙과 더러운 것을 늘 솟구쳐 내는 요동하는 바다와 같으니라.
21. 내 하나님의 말씀에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셨느니라.

이사야 59:7-8

7. 그 발은 행악하기에 빠르고 무죄한 피를 흘리기에 신속하며 그 생각은 악한 생각이라 황폐와 파멸이 그 길에 있으며
8. 그들은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며 그들이 행하는 곳에는 정의가 없으며 굽은 길을 스스로 만드나니 무릇 이 길을 밟는 자는 평강을 알지 못하느니라.


그 당시 제자들은 성전의 멸망-AD 70년에 파괴되었다-과 함께 세계의 종말도 올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종말의 시간과 이 모든 것이 일어나게 될 징조에 관해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시간에 관한 질문에는 답하지 않으셨으나 징조에 대해서는 말씀하셨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그 “징조”는 이어지는 징조들 중 하나라는 사실입니다. 그 징조는 마치 우레와 같이 시작을 알립니다. 여전히 뒤죽박죽 혼란스럽고,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2. 거짓 가르침과 핍박이 있을 것이다 예수님은 먼저 믿는 자들이 박해 받을 것을 경고합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