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8월18일(목) 예수님이 오시면 일어날 일 (살전 4:13-18, 막 13:1-37을 중심으로) (10)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 2

 

▒ 오늘의 말씀

요한복음 16:22-23a

22. 지금은 너희가 근심하나 내가 다시 너희를 보리니 너희 마음이 기쁠 것이요 너희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으리라. 
23.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오늘 본문에서 우리는 큰 기쁨과 깊은 신뢰를 읽게 됩니다. 성서가 우리에게 계시하는 바와 같이, 우리가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을 보게 되면 우리는 한편으로 마음의 기쁨을 느끼지만 다른 한편으론 두려움과 염려를 느끼게 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17b를 보면, 우리는 공중으로 올라간 예수님의 공동체를 볼 수 있습니다. 교회 공동체에 속한 우리는 예수님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주님은 그를 따르는 모든 사람의 삶에 대해 개별적으로 논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주님은 우리의 사랑과 우리의 순종이 어떠했는지 판단할 것입니다. 그 판단은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간에 각자가 자신의 생애에 행했던 사역에 따라 상급을 받기 위함입니다(고후 5:10).(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