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8월22일(월) 예수님이 오시면 일어날 일 (살전 4:13-18, 막 13:1-37을 중심으로) (14)

고난을 이기는 법

 

▒ 오늘의 말씀

마가복음 13:10-11

10. 또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되어야 할 것이니라.
11. 사람들이 너희를 끌어다가 넘겨 줄 때에 무슨 말을 할까 미리 염려하지 말고 무엇이든지 그 때에 너희에게 주시는 그 말을 하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요 성령이시니라.

마가복음 13:13-20

13.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14.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지 못할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어다.
15. 지붕 위에 있는 자는 내려가지도 말고 집에 있는 무엇을 가지러 들어가지도 말며
16. 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지러 뒤로 돌이키지 말지어다.
17.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18. 이 일이 겨울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
19. 이는 그 날들이 환난의 날이 되겠음이라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시초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20. 만일 주께서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하셨더라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거늘 자기가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셨느니라.


믿는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 세계에 선포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합니다. 그들은 증오가 있는 곳에서 잔인한 박해를 당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가 읽고 있는 본문도 그것을 말합니다. •11절: “사람들이 너희를 끌고 가서 넘겨줄 때에, 너희는 무슨 말을 할까 하고 미리 걱정하지 말아라. 무엇이든지 그 시각에 말할 것을 너희에게 지시하여 주시는 대로 말하여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성령이시다.” 성령이 여러분을 인도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말씀하시는 바를 간단히 말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통해 송사하는 사람들에게 말할 것입니다. 가족끼리 서로서로 죽이는 심각한 분쟁 안에서 묵묵히 고난을 견디는 것이 중요합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