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8월17일(수) 예수님이 오시면 일어날 일 (살전 4:13-18, 막 13:1-37을 중심으로) (9)

부활하신 주님과 만난다는 것

 

▒ 오늘의 말씀

데살로니가전서 4:17b-18

1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18. 그러므로 이러한 말로 서로 위로하라.

베드로후서 3:18

18.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공동체가 “공중에서” 주님을 만난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그토록 고대하던 주님입니다 :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도 그와 같이 될 것임을 압니다. 그때에 우리가 그를 참모습대로 뵙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요일 3:2b). 고대하던 주님을 만나게 되면 우리는 말할 수 없는 기쁨에 몸 둘 바를 모를 것입니다. •우리는 드디어 하나님의 영원한 집에 거합니다 : “우리는 모든 순간 주님 곁에 있을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특별히 공동체의 머리이신 그리스도와 그의 몸인 공동체가 영원히 함께 분리할 수 없는 존재임을 강조합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