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5월 11일(수) 믿음의 훈련을 위한 특별한 과정(8)

구원을 가져다주는 경고

 

▒ 오늘의 말씀

요나 3:5 그러자 니느웨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금식을 선포하고, 그들 가운데 가장 높은 사람으로부터 가장 낮은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두 굵은 베 옷을 입었다. 

마태복음 12:41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와 함께 일어나서, 이 세대를 정죄할 것이다. 니느웨 사람들은 요나의 선포를 듣고 회개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아라,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고등교육을 받은 사람은 대부분 무엇을 해야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주도적으로 결정합니다. 교통법규에 대한 사람의 태도를 예로 들면, 벌금 심지어 면허취소가 있음에도 경고 표지판과 금지 표지판, 속도 제한 표지판 등을 자주 무시합니다. 어떤 사람은 이런 행동으로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니느웨에 있는 사람들 역시 하나님의 경고를 무시했다면 그 결과는 치명적으로 끝났을 것입니다. 우리는 다윗 왕으로부터 그가 힘겨운 방법을 통해 교훈을 배웠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종이 그 교훈으로 경고를 받고, 그것을 지키면, 푸짐한 상을 받을 것이다”(시 19:11; 비교. 왕하 17:7.13-18; 느 9:30).(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