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5월 1일(주일) 예수 그리스도 – 이 세상에 유일하신 분(13)

영원히 화해되다

▒ 오늘의 말씀

골로새서 1:19-22

19.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안에 모든 충만함을 머무르게 하시기를 기뻐하시고,
20. 그분의 십자가의 피로 평화를 이루셔서, 그분으로 말미암아 만물을,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다, 자기와 기꺼이 화해시켰습니다.
21. 전에 여러분은 악한 일로 하나님을 멀리 떠나 있었고, 마음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있었습니다.
22.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통하여,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여러분과 화해하셔서,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 앞에 내세우셨습니다.

로마서 5:1.10

1.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므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더불어 평화를 누리고 있습니다.
10. 우리가 하나님의 원수일 때에도 하나님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해하게 되었다면, 화해한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으로 구원을 얻으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한 일입니다.


하나님은 자기 존재의 전적인 충만함으로 아들 안에 거하실 뿐만 아니라, 그 아들을 통해서 모든 것을 자신과 화해시키는 일을 즐거워 하셨습니다. 물론 아직도 계속해서 불리고 있는 오래된 유행가의 가사 중 “우리는 모두, 모두, 모두 하늘로 가네!”라는 말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인간의 죄악으로 하나님과의 사이에 쌓아올린 죄의 담(사 59:2)이 그리스도를 통해 허물어지고, 하나님과의 화해가 “모두, 모두, 모두”에게 열려 있다는 사실은 맞는 말입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