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5월 2일(월) 예수 그리스도 – 이 세상에 유일하신 분(14)

우리를 도우시는 예수님

 

▒ 오늘의 말씀

골로새서 1:21-23

21. 전에 여러분은 악한 일로 하나님을 멀리 떠나 있었고, 마음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있었습니다.
22.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통하여,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여러분과 화해하셔서,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 앞에 내세우셨습니다.
23. 그러므로 여러분은 믿음에 튼튼히 터를 잡아 굳건히 서 있어야 하며, 여러분이 들은 복음의 소망에서 떠나지 말아야 합니다. 이 복음은 하늘 아래 있는 모든 피조물에게 전파되었으며,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습니다.

유다서 24-25

24. 여러분을 넘어지지 않게 지켜 주시고, 여러분을 흠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의 영광 앞에 기쁘게 나서게 하실 능력을 가지신 분,
25. 곧 우리의 구주이시며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께 영광과 위엄과 주권과 권세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원 전에와 이제와 영원까지 있기를 빕니다. 아멘.


과거 골로새 교인들은 살아계시고 참되신 하나님께 관심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성향, 동기, 의지는 하나님의 뜻과 상관없는 방향에 맞춰져 있었습니다. 자기에게는 이득이 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해가 되는 악한 행위들이 바로 여기서 부터 나왔습니다. 그들은 하나님 없이 살면서도 자신들이 현명하고, 훌륭하며 처세에 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은 주님께 합당하지 않은 것을 생각하고, 말하며 행동했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하나님의 원수였습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