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함시

4월 20일(수) 예수 그리스도 – 이 세상에 유일하신 분(2)

예수님께 집중하기

▒ 오늘의 말씀

골로새서 2:8-11

8. 누가 철학이나 헛된 속임수로, 여러분을 노획물로 삼을까 조심하십시오. 그런 것은 사람들의 전통과 세상의 유치한 원리를 따라 하는 것이요, 그리스도를 따라 하는 것이 아닙니다.
9. 그리스도 안에 온갖 충만한 신성이 몸이 되어 머물고 계십니다.
10. 여러분도 그분 안에서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통치와 권세의 머리이십니다.
11. 그분 안에서 여러분도 손으로 행하지 않은 할례, 곧 육신의 몸을 벗어버리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았습니다.

15-19

15. 그리고 모든 통치자들과 권력자들의 무장을 해제시키시고, 그들을 그리스도의 개선 행진에 포로로 내세우셔서, 뭇 사람의 구경거리로 삼으셨습니다.
16.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일이나 명절이나 초승달 축제나 안식일 문제로, 아무도 여러분을 심판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17. 이런 것은 장차 올 것들의 그림자일 뿐이요, 그 실체는 그리스도에게 있습니다.
18. 아무도 겸손과 천사 숭배를 주장하면서 여러분을 비방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런 자는 자기가 본 환상에 도취되어 있고, 육신의 생각으로 터무니없이 교만을 부립니다.
19. 그는 머리에 붙어 있지 않습니다. 온 몸은 머리이신 그리스도로부터 각 마디와 힘줄을 통하여 영양을 공급받고, 서로 연결되어서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시는 대로 자라나는 것입니다.

디모데전서 4:1

1. 성령께서 환히 말씀하십니다. 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은 믿음에서 떠나, 속이는 영과 악마의 교훈을 따를 것입니다.


골로새 교회를 포함하는 소아시아의 젊은 기독교 공동체는 특별히 두 가지 종교적 흐름으로부터 자신들을 지켜야 했습니다.
• 하나는 유대적인 거짓 교사들입니다. 이들은 할례, 유대교의 음식 계명들과 및 절기 등 율법을 지킴으로써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삶에 이를 수 있다고 공동체를 설득했습니다(골 2:16.20).
• 다른 하나는 영지주의적인 거짓 교사들입니다. 그들이 가르치는 내용의 기원은 근동의 신비주의와 그리스 철학입니다. 그들은 같은 등급의 영적 세계, “더 높은 지식”(15.18절), 세상에 대한 철학적인 해명(4.8.23절)과 사람들의 전통들(2.8절)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구원 행위에 대한 신뢰를 훼손시켰습니다. 그들은 학식있는 말들로 구원 사역을 보충하려는 그들의 주장을 은폐했습니다.(중략)


Q&A 오늘의 하함시를 묵상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Copyright 2021. Hahamsi All rights reserved.